기간 : 2004-02-27 ~ 2004-03-01
맛있는 콘서트? 공연 제목만 본다면 맛있는 콘서트는 음식 퍼포먼스 일까? 대답은 ‘아니다’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을 좋아하는 일본의 인디 밴드 4팀이 기획하여 한국의 밴드와 함께 하는 한일 합동 공연의 이름이다.
그 동안 계속된 한국 음악의 일본 진출에 비해 일본 음악은 한국에 정식으로 소개될 기회를 얻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2004년 일본 문화 개방 이후로 일본에서도 한국으로의 진출에 관한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으며, 이런 흐름을 타고 정기적인 일본 밴드의 한국 공연이 기획되어 왔다. ‘맛있는 콘서트’(한일인디락페스티벌) 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얻는 첫 번째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맛있는 한국 음식에 대한 이들의 애정만큼이나 공들여온 이번 공연은 정말 ‘맛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하지만 먹는 것은 관객의 몫이다. 침만 흘리지 말고 다가와 한 입 베어먹길 바란다.

–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ssamnet.com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연일정
2월 27일(금), 28일(토) 18:30 / 서울 쌈지스페이스 '바람'
3월 1일(월) 18:30 / 부산 '인터플레이'

참여밴드 소개
아크마 ACMA /
유년시절 영국에 거주하면서 접한 음악들의 영향을 받아 록음악에 눈을 뜨게 된 이시타니 히카리(Vo.Gt.Prg)를 중심으로 2000년 여름 아크마 (Acma)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한 밴드.

Ghost- chiyaki yosihara /
강하며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진솔하며 신비한 작곡의 조화는 일본어로 부르는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물론 유럽과 미국의 관중들의 마음을 빼앗고 있다. 그 후 2002년 가을 뉴욕의 저명한 CBGB을 중심으로 미국 투어와 퍼포먼스를 하며 현지에서 [일본의 패티 스미스]로 불려지기도 했다.

アンチエレメント(안체르멘트) /
오사카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안체르멘트는 1개월에 약 3-4번의 라이브를 통해 꾸준한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RED HOT CHILI PEPPERS, KORN, INCUBUS , DAVID BOWIE 등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Dog Pepper(도그 페퍼) /
2000년 여름 결성. 2001년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나가사키에서 여러 투어 밴드의 오프닝 밴드로 활동을 시작하여 인정 받기 시작하였다. 현재 음악적 장르에 구애 받지 않고 밴드가 말하고 싶은 것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슈가도넛 /
달콤하지만 강렬한 하이브리드 펑크 음악을 들려주는 슈가도넛은 이미 수 차례 일본 밴드와의 합동 공연을 치른바 있으며, 일본의 가장 큰 록 페스티벌인 ‘후지록 페스티벌’에 당당히 초대되어 일본에서도 이미 멋진 음악을 선보인 바 있다.

게토밤즈 /
소울이 담긴 펑크 음악을 통해 인생에 대한 깊은 성찰을 노래하는 밴드, 최근 개봉한 영화‘동해물과 백두산이’에 ‘Kill Me’를, ‘똥개’에 ‘사노라면’을 삽입하여 점차 대중적인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으며 계속되는 라이브 무대를 통해 변함없이 열정적이고 온몸을 내던지는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코코어 /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한국의 인디씬에서는 상당한 인지도를 획득하고 있는 무게감 있는 밴드. ‘NIRVANA’에 영향을 받아 출발한 이들은 8년에 걸친 밴드활동을 통하여 독자적인 사운드와 작곡 능력을 배양하였으며 수 많은 실험을 거쳐 ‘코코어’라는 아름답고 슬픈 물질을 탄생시켰다.

네스티요나 /
새로운 방식의 작곡과 사운드 메이킹, 그리고 밴드의 프론트우먼 요나의 차가운 매력은 여태껏 어디서도 접하지 못한 새로운 충격이다. 얼마 전 대학로에서의 한일 합동 공연에서 피치 못할 사정으로 불참한 코코어의 공백을 남김없이 채워내며 일본 스태프들에게 잊지 못할 밤을 선사한 밴드. 아직 전부를 보지 못해서 더욱 기대되는 밴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