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케시 워크숍 <서울>신청은 마감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일본국제교류기금 해외 순회전 <인형NINGYO-예술과 아름다움의 일본인형>전 실시에 맞추어, 미야기현 서울사무소와 함께 <고케시 채색 워크숍>을 실시합니다. 워크숍은 서울 및 부산에서 실시 예정이며, 부산 워크숍 참가에 대해서는 재부산일본국총영사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일시 ㅣ 2021년 10월 2일 (토) 14:00 ~ 16:00
온라인 실시 (링크는 추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가비 ㅣ무료
모집인원 ㅣ15명
*고케시 몸체, 그림 도구(흑/적/녹) 및 붓, 고케시 제작 안내서(한글버전)는 주최측에서 제공합니다.
*워크숍은 한국어 및 일본어(통역 있음)로 진행됩니다.
신청마감 ㅣ2021년 9월 16일(목) 16시
*접수가 확정된 분께는 17일(금요일)까지 확정 메일이 전송됩니다.
주최 ㅣ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미야기현서울사무소
워크숍 강사 소개
서울
오카자키 야스오 岡崎 靖男 (@고케시노 오카진 こけしの岡仁)
1954년 출생
1972년 미야기현 후루카와 고등학교 졸업 후, 아버지의 뒤를 이어 고케시 제작을 해 오고 있다. 경력 50년의 베테랑이며, 나루코계 목각완구 협동조합의 조합장 및 미야기 전통 고케시 조합 연합회의 임원으로도 활동 중인 고케시계의 리더 중 한 명이다.
【부산】
일시 ㅣ 2021년 11월 6일 (토) 14:00 ~ 16:00
상세 및 신청 ㅣ 재부산일본국총영사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총영사관 홈페이지
주최 ㅣ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 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 미야기현 서울사무소,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워크숍 강사 소개
부산
사토 야스히로 佐藤 康広 (@센다이키지제작소 仙台木地製作所)
1976년 출생
2010년 아버지의 황수포장(黄綬褒章, 산업과 국가 발전에 공로가 인정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포장) 수상을 계기로, 측량회사를 퇴직하고 아버지의 뒤를 이어 목공 수행을 시작하여, 팽이나 고케시 작품 발표를 시작하였다. 이후, 국내외 타 업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이나 영국, 독일, 러시아, 네덜란드 등 세계 각국을 방문하며 세계 각지의 목공 장인과의 기술 교류 및 일본의 고케시문화 발신과 창조적 발전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