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는 5월 1일 개막하는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를 지원합니다.
올해로 스물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전주국제영화제는 공식 슬로건 ‘우리는 늘 선을 넘지 Beyond the Frame’을 내걸고 43개국 총 232편의 작품을 상영합니다.
일본 작품으로는 최근 촉망받는 감독으로 급부상한 미야케 쇼 감독의 신작 <새벽의 모든>, 호나카 료스케 감독의 감독 데뷔작 <렌탈 파파>, 김성웅 감독의 <아리랑 랩소디>, 소다 카즈히로 감독의 <고코구 신사의 고양이들>, 아다치 마사오 감독의 <약칭:연쇄살인마>(1969), 그리고 J-스페셜에서 허진호 감독이 뽑은 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동경이야기>(1953)가 상영됩니다.
국제경쟁부문에 선정된 세 편의 공동제작 작품 <눈이 녹은 후에>(뤄 이산 감독 / 타이완, 일본), <끝없는 기다림의 날들>(숀 네오 감독 / 일본, 싱가포르), <예전 같지 않은 우리>(조슈아 겐 솔론즈 감독 / 미국, 일본, 홍콩)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미야케 쇼 감독의 <새벽의 모든>, 카직 라드완스키 감독의 <맷과 마라>가 각각 영화제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의 더 많은 정보는 아래 영화제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기간 ㅣ 2024년 5월 1일(수) ~ 5월 10일(금)
■ 장소 ㅣ CGV 전주고사, 메가박스 전주객사,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외
■ 주최 ㅣ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 주관 ㅣ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회
■ 후원 ㅣ 문화체육관광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영화진흥위원회
■ 문의 ㅣ 전주국제영화제 전주사무처 Tel. 063-288-5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