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는 9월 26일 개막하는 서울인디애니페스트2024를 지원합니다.
올해로 스무 살이 된 서울인디애니페스트는 한국의 유일한 독립애니메이션 전문 영화제로, 어떤 위기의 순간에도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하자는 “이영차”를 슬로건으로 내걸었습니다. 공식포스터와 트레일러는 이런 힘찬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제가 소개하는 일본의 독립애니메이션 작품은, 아시아로 섹션에서 이즈하라 아키히토 감독의 <가와우소 Kawauso>, 무라모토 사키 감독 <휴게소의 밤 A Night at the Rest Area>, 티나 감독 <퍼스트 라인 First Line>, 아리모 감독 <나란한 LAND Juxtaposed LAND>, 호라구치 유스케 감독 <플라워 마스크 Mask the Flower>, 키하라 마사타카 감독 <야포라폰키 Yapolaponky>의 4편, 미리내로 섹션에서 사카모토 사쿠 감독의 장편 <암리타의 향연 Feast of Amrita>입니다.
해외초청 섹션에서는 해외에서 주목받는 사리나 리헤이 감독의 작품을 <사리나 리헤이: 이상한 나라의 기괴한 이야기들>이라는 묶음으로 6편을 상영, 스페셜 토크도 함께 마련됩니다. 사리나 리헤이 감독은 영국왕립예술대학의 졸업작품 <모자 쓴 난장이 Small People with Hats>(2014)로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독립단편부문 대상 등 다수의 영화제 수상력을 쌓으며 뛰어난 능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인디애니페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기간 ㅣ 2024년 9월 26일 ~ 10월 1일
■ 장소 ㅣ CGV 연남
■ 주최 ㅣ (사)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