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학습자를 위한 특별 공연 - 일본의 전통예능
| 일본의 전통 예능 한국공연 – 전승되는 에도의 기예 |
일본국제교류기금에서는 2015년 재팬위크와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기념하여 일본의 전통예능 공연을 한국에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전통예능들 중에서 이번에 실시하게 된 것은 예로부터 일본인들에게 사랑 받아 온 <엔게이(演芸)>라는 장르입니다.
엔게이는 지금으로부터 천년 이상 전에 중국 대륙과 한반도에서 일본에 전래된 여러가지 예능이 긴 세월을 거쳐 일본의 독자적인 형태로 변용된 것으로서, 대중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오락적, 시각적 요소가 높은 것을 일컫고 있습니다. 이런 엔게이의 많은 부분은 17세기 에도시대에 들어서서는 라쿠고(落語) 공연장 등에서 손님을 즐겁게 하는 기예로서 확립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여러 엔게이 가운데 –다이카구라(곡예), 교쿠고마(팽이돌리기), 시코우쥬츠(종이오리기), 데쓰마(마술)- 총네가지로, 현재 일본에서 활약중인 각 분야의 제1인자들을 초청하여 실시됩니다.
제주, 부산, 대전에서의 공연을 거쳐 서울에서는 성북문화재단 아리랑 시네센터에서 공연을 실시합니다만, 이 이외에도 서울에서는 일본어 학습자 분들을 위해서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아래와 같이 일본어로만 특별 공연을 실시하게 되었사오니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사전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
일시 : 2015년 11월 8일(일) 14:00 ~ (약100분간)
장소 :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3층 제1세미나실 (서대문구 연세로)
※한국어 통역없이 일본어로만 진행됩니다.
예약방법 : 선착순 이메일 접수 (정원 50명)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이메일 desk@jpf.or.kr 로 <11월8일 참가신청>이라는 메일 제목으로 해서
(1)성명, (2)휴대폰번호를 적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되신 분에게는 바로 이메일로 답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일본어부
TEL 397-2832 / desk@jp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