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판에 붙어 있는 카드의 뒷면에 써 있는 지시대로 동작으로 표현하는 게임으로, 지금까지 학습한 일본어종합연습에 적합한 게임이다.

 

 

 학습항목)  ~てください
       今まで習った学習項目

 

 

  

 준비물) 앞면에「あ」「い」등의 히라가나, 뒷면에「あなたの友達を1人紹介してください」

               등의 시를 하나씩 적은 카드를 20장 정도 준비한다.

 

 

 

 순서)

 1) 교사는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지시카드를 만들어 놓는다. 앞면에「あ」「い」등의 히라가나

     한 글자, 뒷면에는「あなたの友達を1人紹介してください。」,「家族を紹介してください。」,

    「かばんの中にあるものを、言ってください。」등과 같이 지시 표현을 써 둔다. 지시가 어려운

     것일 경우에는 5점, 쉬운 지시일 경우에는 3점 등으로 지시에 따라 차별을 두고, 카드에도 점수

     를 적어 둔다.

 2) 학생을 4~5명으로 그룹을 만든다.

 3) 교사는 지시카드의 앞면이 보이도록 칠판에 붙인다.

 4) 그룹 대표끼리 가위바위보로 선택 순위를 정한 후, 이긴 순서대로 그룹대표가 칠판에 붙어있는

     카드 중 1장을 골라 뒷면에 적혀 있는 지시를 읽는다.

 5) 교사는 대표가 선택한 카드 뒷면에 적혀 있는 지시를 다시 한 번 읽는다.

 6) 그룹의 학생은 지시대로 동작으로 표현한다. 지시대로 표현하였을 경우, 카드에 적혀 있는

     점수를 받는다.

 7) 2~3회전까지 게임을 진행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그룹이 승리하게 된다.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수업에서 학습한 대화문 등의 복습이 가능하도록 지시문을 만든다. 지시문은 처음에 일본어로

    말하고 학생의 이해정도를 확인한 후, 한국어로도 도움을 준다.

● 그룹 전원이 참가할 수 있는 지시문을 만든다.

● 카드를 고르는 방식 이외에 주사위를 이용하여 진행하는 것도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