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경험한 적이 있는 일에 대해서 같은 반 친구들에게 인터뷰한다.
10개의 질문을 하여 경험한 적이 있는 사람을 재빨리 찾아내는 게임.

 

 

 학습항목)  ~たことがありますか。
        はい、あります。/いいえ、ありません。

 

 

  

 준비물) 워크시트

 

 

 

 순서)
 1) 아래와 같은 워크시트를 학생들에게 나눠준다.
 2) 워크시트에 있는 동사의「た形」의 형태를 확인학습하고, 학생들에게 각각의 동사를「た形」

    으로 바꿔 워크시트에 적게 한다.

 3) 학생은 워크시트의 (  )에 각 동사에 어울리는 명사를 적어 넣는다. 아직 학습하지 않은 단어

    일 경우에 교사에게 물어 적는다.

 4) 인터뷰 시의 질문 방법과 대답에 대한 예를 판서한다.
   例)「日本に行ったことがありますか。」

        「はい、あります。」혹은「いいえ、ありません。」

5) 학생 전원은 워크시트를 가지고 인터뷰하고 싶은 친구를 찾아 가서 질문을 한다.
 「はい、あります」라고 대답한 학생의 이름만을 자신의 워크시트에 적도록 한다.
  10개의 질문 중, 같은 학생에게 3개 이상의 질문을 하지 못하게 한다.

6) 10개의 질문 별로「はい、あります。」라고 대답한 학생을 모두 찾은 학생은 교사에게 워크시트

   를 보여주며 알린다. 가장 빨리 완성한 사람이 이기는 게임.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질문할 항목에 대한 아이디어로 고민하고 있는 학생을 위하여 다른 학생의 질문항목을 발표하게

   하여 힌트를 제공한다.

● 경험한 적이 있다고 대답한 학생에게는 그 회수를 물어보게 하는 것도 좋다.
 <회수에 대한 질문과 대답>
  何回? - 1回。
        2回。
        3回。
        何回も。

 

 

 例 ( すし )を 食べる→食べた  ことが あります。: 박 창희さん
 1.(    )を 食べる→     ことが あります。:
 2.(    )を 見る →     ことが あります。:
 3.(    )を 飲む   →        ことが あります。:
 4.(    )を 読む   →        ことが あります。:
 5.(    )に 行く →     ことが あります。:
 6.(    )に 行く →     ことが あります。:
 7.(    )を ならう→     ことが あります。:
 8.(    )を 聞く →     ことが あります。:
 9.(    )を する →     ことが あります。:
 10.(    )を する→      ことが あり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