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음식 혹은 음료 중, 친구가 좋아하는 쪽을 맞추는 추측 게임

 

 

 학습항목)  요리명

      ~と ~と、どちらが いいですか。

                 わたしは ~に します。

 

 

  

 준비물) 없음

 

 

 

 순서)


 1) 학생들에게 레스토랑에 있는 메뉴의 종류를 말하게 한다. 그 중에서 비슷한 요리를 두 가지씩

    뽑아 아래와 같이 판서한다.
  例)        ① うどん vs  そば
      ② スパゲティ vs  ピザ
      ③ おにぎり vs  のりまき
      ④ ジャジャンメン vs  ちゃんぽん
      ⑤ カムジャタン vs  プルコギ
      ⑥ すし vs  さしみ
      ⑦ ハンバ-ガ- vs  サンドイッチ
      ⑧ みそしる vs わかめス-プ
      ⑨ コ-ラ vs  サイダ-
      ⑩ ケ-キ vs  クッキ-
 2) 위의 ①~⑩까지를 메모한다.

 3) 교사는 학생 1명(A학생)을 지명하여 앞으로 나오게 한다. 다른 학생에게 A학생이 어는 쪽을

    선택할지 추측하게 한 후, 추측한 곳에 ○로 표시하도록 한다.

 4) 교실이 레스토랑이라는 설정아래, 학생 전원은 A학생에게 ①~⑩의 메뉴 중, 어느 것이 좋은

    지를 묻는다.
   例)학생전원「Aさん、スパゲティとピザと、どちらがいいですか。」
     A학생「わたしは、ピザにします。」

 5) A학생의 대답을 듣고, 자신이 예상한 것이 맞았는지를 확인하다. 가장 많이 맞춘 사람이 승리

    한다.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わたしは~にします」의 표현은「わたしは~を注文します」란 의미이므로, 이 표현을 사용할

   장면에 주의하도록 한다. 두 가지 중에서 어느 쪽이 좋은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는

  「~のほうが 好きです」와 같이 답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도 알려준다.

● 추측 게임 후에 두 명씩 짝을 지어 같은 방식으로 질문을 하고 답하게 하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