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빙고게임. 형용사의 연습에 응용해 보도록 하자.

 

 

 학습항목) 형용사ふとい、ほそい、あつい、さむい、ながい、みじかい、おおきい、

                 ちいさい、たかい、やすい、あたらしい、ふるい、むずかしい、おもしろい、

                 めずらしい、ちかい、あたたかい、たのしい、など

                 な형용사 : にぎやか、きれい、すき、じょうず、げんき、しずか、など

 

 

  

 준비물) 빙고 시트(4×4) *노트에 빙고 시트를 그려서 이용해도 좋다.
               형용사 카드(카드 한 장에 하나의 형용사를 적은 것)

 

 

 

 순서)
 1) 교사는 칠판에 지금까지 학습한 형용사를 일본어로 16개 이상 쓴다.

 2) 학생은 빙고 시트에 1)의 형용사 중, 16개를 골라 한국어로 번역하여 빙고의 각 칸에 넣는다.

     그리고 판서된 형용사를 전체 학생과 함께 한국어로 번역해보고  빙고 시트에 적은 것과 맞는

     지 확인하게 한다.

 3) 교사는 형용사 카드를 주머니에 넣는다. 학생은 한 명씩 순서대로 카드를 뽑아 큰 소리로 읽는

     다.

 4) 학생들은 3)에서 제시된 형용사에 ○ 표시를 한다.

 5) ○표시가 가로, 세로, 대각선 중 한 줄을 다 채우면 “빙고”라고 외친다.

 6) "빙고"라고 말한 학생은 ○표시가 된 열을 일본어로 바꿔 말한다.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대한교과서의『일본어Ⅰ』에는 부록으로 형용사카드가 딸려 있으므로 이것을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 빙고가 된 학생에게「형용사+명사」의 형태로 발표하게 하면 좀더 심화된 학습을 유도할 수

    있다.  예) 長いえんぴつ, あたらしい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