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교재를 이용하여 다양한 장면을 제시하여 회화 내용을 생각해 보는 롤플레이. 1년간의 학습을 정리할 때 적절한 운용연습. 수행평가로도 이용할 수 있다.

 

 

 학습항목)  지금까지 학습한 항목

 

 

  

 준비물) 「ICTを活用した教授資料http://thkim.net/ict
        회화문 스크립
        롤플레이 평가표(학생 기입용)

 

 

 

 순서)
 1) 학생을 3-4명의 그룹으로 나눈다.
 2)「ICTを活用した教授資料」의 18편의 회화(만화)중에서 학생이 학습한 내용을 그룹 수만큼

     뽑아 보여준다.
 3) 만화를 보여준 후, 각각의 장면의 내용을 학생에게 답하게 한다.
 4) 각 그룹은 하나의 회화장면을 선택한다. 교사는 각 그룹에게 회화의 스크립을 나눠준다.
 5) 그룹 내에서 등장인물을 정하여 회화연습을 한다.
 6) 다음 수업 시간에 각 그룹은 연습한 롤플레이를 발표한다.
 7) 학생은 다른 그룹의 롤플레이를 보면서 평가표에 체크한다.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회화의 스크립 내용을 조금씩 바꾸게 하여 진행하는 것도 좋다.
● 처음에 만화의 회화 내용을 보여주기 보다는 학생에게 들려주고 발표하게 하면, 학생의 집중력

    이 배가된다.
● 첫시간에 장면의 제시와 듣기, 두 번째 시간에는 회화내용작성과 연습, 세 번째 시간에는 발표

    (학생은 롤플레이에 필요한 소도구 등을 준비한다)와 같은 흐름으로 진행하는 것도 좋다.

 

-----------------------------------------------------------------------------------------

 

지금까지「이런 일본어수업도 있어요!」를 애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