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교재를 이용하여 다양한 장면을 제시하여 회화 내용을 생각해 보는 롤플레이. 1년간의 학습을 정리할 때 적절한 운용연습. 수행평가로도 이용할 수 있다.
학습항목) 지금까지 학습한 항목
|
준비물) 「ICTを活用した教授資料」http://thkim.net/ict
|
순서) 뽑아 보여준다.
|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회화의 스크립 내용을 조금씩 바꾸게 하여 진행하는 것도 좋다.
● 처음에 만화의 회화 내용을 보여주기 보다는 학생에게 들려주고 발표하게 하면, 학생의 집중력
이 배가된다.
● 첫시간에 장면의 제시와 듣기, 두 번째 시간에는 회화내용작성과 연습, 세 번째 시간에는 발표
(학생은 롤플레이에 필요한 소도구 등을 준비한다)와 같은 흐름으로 진행하는 것도 좋다.
-----------------------------------------------------------------------------------------
지금까지「이런 일본어수업도 있어요!」를 애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