起きます、学校へ行きます、昼ごはんを食べます、家へ帰ります...등의 생활표현을 기본 동사를 사용하여 묻고 답하는 연습. 인포메이션 갭 게임 형식으로 진행한다.
학습항목) 기본동사 : 起きます、行きます、食べます、帰ります、寝ます 명 사 : 朝ごはん、昼ごはん、晩ごはん、学校、家 의 문 사 : 何時
|
준비물) 고교생 5명의 생활시간표
|
순서) 2) 교사는 5명의 생활시간표를 흑판에 붙이거나, 복사하여 학생들에게 나눠준다. 이 때, 각각의 생활시간표에는 A,B,C,D,E라고 써 두어 누구의 생활시간표인지 모르게 해 둔다. 3) 학생은 손을 들어、예와 같이 교사에게 질문한다. 4) 학생은 교사의 답을 듣고, A~E가 각각 누구의 생활시간표인지를 맞춘다.
|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생활시간표를 작성할 때는 5 명중 두,세 명 정도는 같은 대답이 나올 수 있도록 작성하여,
1회의 질문으로 바로 정답을 맞추기 어렵게 하는 것이 좋다.
● 실제 고교생의 생활시간에 관한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에는 일본의 고교생 사진교재「であい」
에 있는「写真・マイストーリー・メッセージビデオ」를 참고로 하면 좋을 것이다.
「であい」사이트- http://www.tjf.or.jp/deai/contents/search/photo_top.html)
<5명의 생활시간표의 예>
A 6:30 おきます 10:30 ねます
|
B 6:15 朝ごはんを 食べます 6:45 学校へ 行きます 12:30 昼ごはんを 食べます 6:30 家へ 帰ります 7:30 ばんごはんを 食べます 10:30 ねます
|
C 6:30 おきます 7:15 朝ごはんを 食べます 7:30 学校へ 行きます 1:00 昼ごはんを 食べます 6:30 家へ 帰ります 7:00 ばんごはんを 食べます 12:00 ねます
|
D 7:00 おきます 7:15 朝ごはんを 食べます 7:30 学校へ 行きます 1:00 昼ごはんを 食べます 5:00 家へ 帰ります 8:00 ばんごはんを 食べます 12:00 ねます
|
E 6:00 おきます 7:00 朝ごはんを 食べます 7:30 学校へ 行きます 12:30 昼ごはんを 食べます 7:00 家へ 帰ります 8:00 ばんごはんを 食べます 11:30 ねま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