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는 연습이다. 빙고게임 형식으로 진행한다.
학습항목) 何をしましたか。
|
준비물) 빙고카드(3×3:아래의 예 참조), 상품 어휘리스트 (映画を見ました、テレビを見ました、音楽を聞きました、 勉強をしました、遊びに行きました、買い物に行きました、 料理をしました、そうじをしました、本を読みました、 サッカーをしました、ゲームをしました 등)
|
순서) 한다. 2) 질문 방법과 대답의 형식을 예로 제시한다. B:例)映画を見ました。テレビを見ました。 카드 안에 그 내용이 있으면 그 칸에 대답을 한 학생의 이름을 적는다. 4) 빙고카드에서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2개의 열을 다 채운 학생은 선생님 앞에 모인다. 가장 빨리 빙고가 된 학생에게 인터뷰결과를 발표하게 하고, 잘한 학생에게는 상품을 준다.
|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같은 학생에게 2회까지 질문할 수 있게 하고, 가능한 많은 학생에게 질문을 하게 한다.
● 어휘리스트에는 학생들이 주말에 할만한 것을 가능한 많이 제시하는 것이 좋다.
<학생이 작성한 빙고카드의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