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발화 내용을 듣고 종이에 그림을 그려가는 인포메이션갭 연습. 자연스런 진행 속에서 되묻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학습항목)  ~ に …が あります。
       ~ に …が います。
      (되묻기 표현)~ ですか。(확인)
       もう一度。(반복을 요청한다)

 

 

  

 준비물) 테이블, 책상, 의자 만이 그려져 있는 방 그림.
             (B4사이즈 이상의 가능한 큰 종이로 준비)… 그룹 수 만큼 준비
       매직 펜 … 그룹 수 만큼 준비

 

 

 

 순서)
 1) 학생을 4~5명의 그룹으로 나눠 1장의 방 그림을 준다.
 2) 교사가「~ に…があります/います」의 문형을 이용하여 자신의 방에 있는 것에 대하여 이야

    기한다. 5~6개 정도의 문을 만들어 이야기한다.
  예)つくえの上に、本があります。テ-ブルの下に、新聞があります。

 3) 학생은 교사의 발화 내용을 듣고、종이에 들은 내용을 그려 넣는다.
   한 번에 알아 듣지 못했을 경우나 확인하고 싶을 때에는, 교사에게「もう一度」와「本です

     か?」등의 질문을 하도록 유도한다.

 4) 학생이 방 그림을 완성하면 회수하여 칠판에 게시한다.

 5) 가장 정확하게 그리고 알기 쉽게 그린 그룹이 승리하게 된다.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처음에 학생과 방 안에 있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하면서 어휘를 도입하여 익히게 한다.

● 교사가 알려준 문장을 듣고 학생으로부터 한국어로 질문이 되돌아 왔을 경우에는「~ですか?」,

  「もう一度」등의 되묻기 표현을 알려주어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 종이에 들은 내용을 그려 넣을 때는 먼 곳에서도 잘 보이도록 두꺼운 매직 펜으로 기입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