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발화 내용을 듣고 종이에 그림을 그려가는 인포메이션갭 연습. 자연스런 진행 속에서 되묻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학습항목) ~ に …が あります。
|
준비물) 테이블, 책상, 의자 만이 그려져 있는 방 그림.
|
순서) 기한다. 5~6개 정도의 문을 만들어 이야기한다. 3) 학생은 교사의 발화 내용을 듣고、종이에 들은 내용을 그려 넣는다. か?」등의 질문을 하도록 유도한다. 4) 학생이 방 그림을 완성하면 회수하여 칠판에 게시한다. 5) 가장 정확하게 그리고 알기 쉽게 그린 그룹이 승리하게 된다.
|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처음에 학생과 방 안에 있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하면서 어휘를 도입하여 익히게 한다.
● 교사가 알려준 문장을 듣고 학생으로부터 한국어로 질문이 되돌아 왔을 경우에는「~ですか?」,
「もう一度」등의 되묻기 표현을 알려주어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 종이에 들은 내용을 그려 넣을 때는 먼 곳에서도 잘 보이도록 두꺼운 매직 펜으로 기입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