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Center Introduction

인사말

소장 야마사키 히로키
山崎 宏樹
YAMASAKI HIROKI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소장 야마사키 히로키

안녕하십니까?
서울문화센터 소장 야마사키 히로키 입니다.

2015년 2월말부로 서울문화센터 소장으로 부임한 야마사키 히로키입니다.
저의 서울 근무는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 2007년부터 13년까지 6년 6개월 동안 이곳 서울문화센터에서 근무를 한 바 있기에 마치 고향에 돌아온 기분이 듭니다.

2015년에 서울에 부임해 온 후 4년 동안, 한일 국교 정상화 50주년, 한일 공동 선언 "21세기를 향한 새로운 한일 파트너십" 발표 2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해를 경험했습니다. 그 동안 일본을 방문하시는 한국 분은 연간 700만명을 돌파하였고, 일본어를 배우고 일본에서의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 분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2019년 올해는 내년 개최되는 도쿄 올림픽 · 패럴림픽에 앞서 한일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서울문화센터도 서울역 근처로 이전한지 2년이 되어, 서울뿐 아니라 한국 전역과 교류의 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 센터는 올해도 "일본과 세계의 인연을 길러간다" 는 일본국제교류기금의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신진 · 차세대, 지역 교류를 키워드로, 보다 폭 넓은 분야에서의 한일 네트워크,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한일 양국 사이에는 해결해야 할 다양한 과제가 놓여 있긴 하지만, 상호에게 중요한 이웃 나라로 인식되고 있는 것도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세계적인 관점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한국과 일본이 보다 진전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중요한 시기에 한국에서 다시 근무할 수 있게 된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 또한 통감하고 있으며, 미력하나마 저의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한일문화교류활동에 참여하고 지원해 주시는 양국의 여러분과 함께 한 발 한 발 전진하고자 하오니, 여러분의 각별한 지도와 편달을 부탁 드립니다.

약력

야마사키 히로키 소장의 약력
1992년 3월 홋카이도대학 법학부 졸업
1992년 4월 일본국제교류기금 입사
1998년 8월 ~ 2002년 3월 상파울로 일본어센터 주간(主幹)
2007년 6월 ~ 2013년 11월 서울문화센터 부소장
2015년 2월 ~ 서울문화센터 소장
맨위로

이용약관 팝업 닫기

개인정보보호정책 팝업 닫기

SNS운영방침

SNS운영방침 팝업 닫기

일본어능력시험(JLPT) 저작권 안내

JLPT저작권안내 팝업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팝업 닫기

사이트맵

센터소개
사업소개
문화이벤트
연수·지원
강좌
사이트맵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