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Center Introduction

일본국제교류기금은 국제문화교류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전문 기관으로서, 1972년에 설립된 일본 외무성 소관 특수법인을 전신으로 하여, 2003년 10월 1일 독립행정법인 일본국제교류기금(The Japan Foundat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본 기금은 도쿄 본부와 세계 23개국의 24개의 거점(중 2개소는 아시아센터 연락사무소) 및 일본 국내에 2개의 부속기관(일본어국제센터, 간사이국제센터)와
지부(교토)를 두고 있으며, 운영은 정부 출자금의 운용수입과 매해 정부에서 받는 교부금 및 민간 기부금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본국제교류기금은 “국제문화교류사업을 종합적이고 효율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일본에 대한 이해와 국제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또한 문화뿐만 아니라
기타 분야에서 세계에 공헌함과 동시에 좋은 국제환경을 정비하여, 조화로운 대외관계의 유지・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그 설립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는 2002년에 설립된 기금의 19번째 해외사무소로서 문화정보실(도서관), 세미나실 등 각종 문화시설을 갖추어 한국의 지식인,
학생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기금 사업을 실시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 사업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조사・연구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맨위로

이용약관 팝업 닫기

개인정보보호정책 팝업 닫기

SNS운영방침

SNS운영방침 팝업 닫기

일본어능력시험(JLPT) 저작권 안내

JLPT저작권안내 팝업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팝업 닫기

사이트맵

센터소개
사업소개
문화이벤트
연수·지원
강좌
사이트맵 팝업 닫기